언론보도

언론 속의 오네스타클리닉을 확인해보세요.

‘카복시’ 등 지방분해주사, 빠지지 않는 군살 콤플렉스 해결책 될까 [출처] - 국민일보 관리자 조회수 : 968

외모와 몸매를 중시하는 현대인들에게 체중 감량과 몸매 관리는 숙명과도 같은 것이지만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단을 조절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며 몸매를 관리하는 일은 그 자체가 고통과 스트레스가 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체중 감량보다 더 큰 문제는 몸매를 망치는 팔뚝이나 뱃살, 허벅지 등의 군살들이다. 장기간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이유도 웬만한 노력으론 빠지지 않는다. 오랜 시간 쌓인 셀룰라이트와 지방세포들은 단순한 식이 조절과 운동만으로는 쉽게 해소되지 않는다.

따라서 빠지지 않는 군살로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이들 사이에서 콤플렉스 해결책으로 간단한 주사요법이 떠오르고 있다. 

 


 


오네스타클리닉 송윤지 원장은 “부분적인 군살을 제거하고 체형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할 때는 카복시나 지방분해주사 등의 주사요법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시술 자체가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지방흡입과 같은 침습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고 조언했다.

과도한 비만의 경우라면 지방흡입 등의 침습적 처치가 적합하지만 간단한 체형교정은 주사요법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이다.

비만클리닉 시술 중 하나인 카복시는 이산화탄소 가스를 지방층에 직접적으로 주입해 지방 세포를 파괴한 후 체외로 배출시키는 방법이다. 특히 카복시는 주사를 이용한 비침습적인 시술이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해 부담이 적다는 특징을 지닌다.

지방분해주사는 개인별, 부위별로 다른 상태와 조건에 맞게 조합한 지방분해 약물을 해당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로 지방 세포를 녹이고 체외로 배출 시켜 지방 감소와 체형 교정에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더불어 피부탄력 개선 효과와 지방 분해 및 체외 배출을 돕는 셀룰라이트토닝 등의 비침습적 체형교정법들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송 원장은 “이 같은 비만, 체형교정 시술은 의료진의 진단과 상담을 통해 개인의 신체 부위별 특징 파악 후 선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고 욕심으로 과도한 시술을 하다 보면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것은 물론 의도치 않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다 하더라도 효과 유지를 위해선 생활습관 개선과 유지 노력이 중요하다. 또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 위해선 반복적인 관리가 필요하므로 몸매에 민감해지는 여름이 오기 전에 체계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

전재우 기자
 

간편 QUICK 상담

  • 오네스타
  • 오네스타
  • 오네스타
  • 오네스타

오네스타

오네스타